‘학습역량 더 높이 캠프’로 자기주도학습 역량 기른다. -전북교육청, 19개교서 운영… 학습 코칭 및 관리로 학력신장 이끌어

2024. 5. 30. 16:37카테고리 없음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이 학생들의 학습역량 향상을 위해 ‘학습역량 더 높이 캠프’를 지원한다.

‘학습역량 더 높이 캠프’는 학습코칭 전문교사 및 학습관리 담당교사가 유기적으로 연계해 학생의 학습역량 향상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도교육청은 학교의 신청을 받아 19개교를 선정했다.

캠프는 학생에게 학습동기를 부여하고 학습유형 진단·학습전략 안내·학습관리 지원 등을 체계적으로 지원해 학습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학습코칭과 학습관리로 진행되는 캠프는 1학기 말 교육 취약 시기와 연계해  신청 학생을 대상으로 학생 학습코칭 특강 12차시를 운영한다. 

학습코칭 특강에서는 학생 개인별 학습유형 분석을 바탕으로 시간관리 전략, 기억 전략, 읽기 및 기록 전략 등을 안내해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 역량을 길러준다.

학습관리는 학생의 학습전략을 토대로 학습과정 피드백, 학습지원 앱 ‘올라’와 연계한 학습관리 지원, 학습코칭 전문교사의 학습관리 담당교사의 주1회 멘토링 등으로 이루어진다.

도교육청은 29일 전주비전대 행복기숙사에서 ‘학습역량 더 높이 캠프’ 신청교사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하고 프로그램 운영 방안 등을 안내했다.

유효선 중등교육과장은 “학습역량 더 높이 캠프는 학습코칭 전문교사의 학습코칭을 통한 학생 개인 맞춤형 학습 지원 프로그램”이라면서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 역량 향상이 학력신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윤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