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 체육영재 찾는다…제4회 체육영재선발대회 개최 -전북체육회, 오는 14일까지 대회 참가자 모집…우승자 다양한 혜택
2024. 6. 3. 16:22ㆍ카테고리 없음
전북특별자치도체육회는 '제4회 체육영재선발대회'를 오는 7월 8일부터 11일까지 나흘간 전주교육대학교 체육관에서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체육영재선발대회'는 운동에 재능이 있는 숨은 체육 인재를 발굴, 육성하기 위해 해마다 이뤄지는 프로젝트로 도체육회가 역점 추진하는 사업 중 하나다.
참가자격은 도내 초등학교 3~6학년 및 중학교 1학년 중 기초체력이 우수한 학생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학교운동부 또는 스포츠클럽 전문선수반에 등록 돼 있는 학생은 제외이며, 지난해까지 열렸던 이 대회에 출전해 체육 장학금을 받은 학생도 참가할 수 없다.
대회에서는 근력과 근지구력, 유연성, 스피드 등 건강체력과 민첩성과 신경반응 등 운동체력 측정이 이뤄지며 참가자 가운데 체력 우수자를 선별하게 된다. 각 학년별 우수자에게는 장학금이 지급되고 대회 참가자 중 선수로 등록할 경우 각종 혜택도 주어진다.
참가자 접수는 오는 14일까지이며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도체육회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북특별자치도체육회 홈페이지 또는 영재복지과(063-250-8321~2)로 문의하면 된다. /김윤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