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10일 학교 가정통신문 일괄 발송시스템 개통 -정책 신속한 안내, 학교 현장 업무부담 경감 효과 기대

2024. 9. 11. 13:27카테고리 없음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이 '가정통신문 일괄 발송시스템'을 개통함에 따라 학교 현장에서의 가정통신문 공문처리 업무가 줄어들게 됐다.

'가정통신문 일괄 발송시스템'은 전북교육청의 다양한 정책을 신속히 안내하는 동시에 교사 행정업무경감 종합대책의 하나로, 학교 현장의 업무 부담을 줄이기 위해 구축됐다.

기존에는 도교육청에서 가정통신문 공문을 시행하면 학교 담당자가 내부 결재 후 학교 홈페이지와 학교 알리미 앱 등을 통해 학부모에게 안내했다. 

이번 일괄 발송시스템 개통으로 앞으로는 도교육청에서 학교 공통 가정통신문을 일괄 발송하면 학교 누리집에 자동 등록돼 학교의 업무를 줄일 수 있다.

특히 가정통신문을 일괄 발송할 때 전체 학교 또는 지역별, 학교급별, 개별학교 선택 발송이 가능하도록 편리성을 높였다.

학부모에게도 학교별 알림어플 등을 통해 전달되면서 보다 신속·정확하게 안내받을 수 있게 됐다.

장익 원장은 “학교 가정통신문 일괄 발송시스템 개통으로 학교 현장의 업무를 줄이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면서 “교육청 각 부서에서는 가정통신문 일괄등록 사용자 관리를 위한 관리자 지정 및 원활한 활용을 위해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윤상 기자